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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
해운업종은 대표적인 경기민감주이자 중국관련주로서 세계해상 물동량에 의해 기본적 수요 규모가 결정되므로 중국을 비롯한 세계 경기변동과 밀접한 상관관계를 갖고 있음. 또한 비용의 대부분을 연료유가 차지하고 있어 대표적인 유가민감주이며, 환율 하락시 선박투자관련 차입금 및 이자비용 감소 효과로 인해 환율하락 수혜주로도 분류되고 있음.

HMM (01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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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항 화물 운송업

- 선박 공급 과잉으로 유럽 노선의 스팟 운임 하락과 미주 노선의 스팟 운임 역시 하락하며 매출 규모는 전년동기대비 축소. - 유류비 감소에 따른 원가율 하락으로 영업손실 규모 전년동기대비 축소, 금융수지 개선에도 중단영업이익 감소로 순손실 규모는 확대. - 순손실 지속에 따른 누적결손금 증가로 부분자본잠식 상태 보이는 가운데 과중한 부채 부담으로 재무구조 취약한 수준 보임.

정기,부정기,전용선,콘테이너선,자동차선,LNG선 해운
매출 감소 및 순손실 규모 확대

현대상선에서 HMM 으로 사명변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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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
정치(김무성)
유가민감주
대한해운 (0058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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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항 화물 운송업

- 1968년 12월에 설립되었으며, 해상화물운송, 선박관리 및 선박 부품공급 등을 주요 사업으로 하고 있음. - 철광석, 천연가스, 원유 등의 원재료를 선박으로 운송하는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으로 영위하며, 영업 부문별로는 벌크선, LNG선 및 탱커선으로 구분함. - 주요 종속기업은 선박관리 사업으로 영위하는 케이엘씨에스엠(주)와 선박 부품 공급업을 영위하는 코리코엔터프라이즈(주)를 보유하고 있음.

외항화물운송,국제해운대리점
해상화물운송 및 해운대리점업 영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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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
팬오션 (0286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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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2020.12.20]

 

동사는 해운업/곡물사업, 운항지원, 해운시장 정보제공, 화물 Claim 처리 등을 하는 해운업 사업부문과 선박관리업을 수행하는 기타 사업부문을 영위함.

50년이 넘는 벌크화물 운송사업 경험을 바탕으로 전 세계 주요 화주와 신뢰를 구축하는 등 경쟁력있는 선박 운항 및 화물 운송 서비스를 제공함.

주요 매출처는 VALE, 포스코, FIBRIA CELULOSE S.A., 한국중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남동발전, 현대제철 등이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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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
흥아해운 (0032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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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준:2020.12.21]

 

동사는 1961년 12월 설립되어 1976년 6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

아시아지역내에서의 컨테이너화물 및 액체석유화학제품의 해상운송을 주업으로 하고 있으며, 그 외 컨테이너야드 임대와 부동산 임대업을 행하고 있음.

2020년 3분기 기준, 당해 회사가 직접 투자한 계열회사중 정상적으로 사업을 영위 중인 계열회사는 13개사(국내 9개, 해외 4개)임.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하스매니지먼트, 파이오니어탱커서비스 등 총 4개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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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
정치(안철수)
유가민감주
KSS해운 (044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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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항 화물 운송업

- 1984년 6월에 설립되어 해상화물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사업부문별로는 가스선과 케미칼선 부문으로 구성되어 있음. - 석유화학의 특수화물을 운송하는 사업을 주력하며, LPG와 암모니아 가스를 운송하는 대형 가스운반선 부문에서는 아시아 굴지의 선단을 갖추고 있음. - 특수화물 운송 분야에서 독보적인 지위와 높은 신용도로 국내의 E1, LG상사, 한화케미칼, 국외에서는 일본의 MITSUI, SUMITOMO, MITSUBISHI 등과 거래함.

특수화물 운송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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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운
유가민감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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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인터넷대표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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